기독교는 선교하는 종교이다. 그리고 선교는 기독교의 본질에 속한다. 불꽃이 불에 속하는 것처럼(E. Brunner), 동시에 선교는 교회의 본질이면서 과제이고, 상황을 고려하는 관계적 연대체계이다. 여기서 관계적 연대체계라는 말은 복음과 문화는 상호 연결된 관계를 맺으며, 이 복음이 놓여져 있는 삶의
에큐메니컬 선교신학에 관한 이 책을 읽으며, 선교에 대한 깊은 통찰과 새로운 시각을 얻었습니다. 저자는 선교의 역사적 배경과 현재까지의 발전을 면밀히 분석하며, 선교가 단순히 종교적 메시지를 전파하는 것을 넘어서는 현대 사회에서의 깊은 의미와 필요성을 조명합니다. 특히, 선교가 사회적 정
3. 이종성의 그리스도 이해 _예수께서 하신일과 가르치신 일
예수의 지상 생활33년 중 마지막 3년 동안 예수는 여러 가지 특이한 교훈과 행동을 보여주셨다. 그 교훈과 행동은 다음과 같다.
1) 숨어있는 하나님을 계시해 주셨다. 이종성, 『이야기로 푸는 조직신학』,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1995)
선교는 그리스도인의 ‘양식’에 해당한다. 보다 신학적으로 말하면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자신의 몸을 모든 사람들을 위한 양식으로 줌으로써 그의 선교를 완성 하셨듯이, 모든 사람들은 예수님을 따라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하도록 보냄을 받았다. 모든 사람이 보냄을 받았다는 이 말은 모든 사람에게
선교라는 개념을 정치적, 문화적인 경계를 넘어 유일하신 참 하나님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 그 말씀을 전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경우 요나의 이야기를 제외하고 구약에서는 선교에 관한 내용을 거의 찾아볼 수 없을 것이다. 선교의 개념은 구약 성서를 통해 충분한 근거를 발견할 수 있는 보편주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