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913년 『베니스에서의 죽음』이 단행본으로 출판되었을 때 이 작품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은 “즉각적이고 압도적”이었다. “그것은 분명히 『붓덴브로크 일가』이래 만의 가장 큰 성공이었다”라고 앤소니 해일벗은 쓰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당시 평론가들은 작품의 핵심을 이루고 있
양의성이 동시에 관리되어야 한다. 불확실성과 양의성을 줄이기 위한 관리노력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로는 Daft와 Weick(1984), Lewin과 Minton(1986)의 연구가 있으며, 조직간 관계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는 Jemison과 Sitkin(1986)의 연구가 있다. Thomas와 Trevino(1993)는 이들의 연구를 기초로
양의성’이라고 할만한 지점들이 이러한 것을 분명히 하게 되면 상당부분 해명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그렇다.
야나기는 ‘양의적’ 가라타니 고진의 야나기에 대한 ‘양의성’을 필자는 이렇게 해석했다. 가라타니 고진, ‘미와 지배’, <작가>9호, 1997년 9월호. p.190 참고. 이 글의 일본어 원문은
양의성을 내세웠다. 처음에는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공감에서 시작하였으나 오히려 사르트르에 앞서 공산주의자에게 동정을 표하였다.
그러나 한층 더 용공적인 정치적 태도를 취하게 된 사르트르의 철학을 울트라볼셰비즘이라고 단정, 비판하며 비공산주의로 전환하고, 1955년에 출간한 퐁티의 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