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 1. 사회적 사실로서의 술 문화
고전 사회학자 에밀 뒤르캠은 자살이 개인의 사사로운 결단에 속하는 행위가 아니라 하나의 엄밀한 '사회적 사실'임을 그의 저서 [자살론] 에서 밝혔다. 뒤르캠은 자살이 어느 사회에서나 일정한 비율로 발생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여 그에 대한 도덕적 평가와
Ⅰ. 개요
해를 거듭할수록 수출 및 국내수요가 증가하자 이를 공급하기 위한 생산이 늘어났다. 특히 섬유제품, 신발, 플라스틱제품 등 생필품과 농업용, 건축용 및 공업용 합성수지 제품 등의 증가는 놀랄 만 했다. 필연적으로 이들 품목을 생산하기 위한 원료의 수입 또한 급격히 증가했다. 이처럼 「
Ⅰ. 공업과 자동차공업
교토의정서(기후변화협약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관한 의정서)에 따라 자동차 배기가스를 획기적으로 줄여야만 수출이 가능하다. 교토의정서는 인류의 생존에 가장 위협적인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였다는 점에서 환영받기에 충분하다.
교토의정서에 가
Ⅰ. 현대 사회와 공업
1. 현대 공업의 특색
현대 사회는 공업화된 사회라고 불린다. 공업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는 하루하루의 생활을 유지하기 힘들며, 농·임·수산업, 광업, 서비스업, 심지어는 공업 자체도 공업 제품을 사용하여야만 그 활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공업은 생산 과정에서 원료나 재료의
양조업에 뛰어들어 양조장을 경영(기린소주)
1960년 기린소주의 히트로 주문을 맞추기 위해 사과브랜디를 섞어 판매 - 제품의 질의 급격한 저하로 결국 순곡소주 판매 중지, 양조업을 포기
1963년 탁주 판매로 양조업에 재기
1982년 생쌀발효법에 의한 전통술 제조특허 취득 - 고문헌속의 백하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