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대상으로 한 만화 어휘분석
1. 들어가기
많은 대중매체와 책 등이 등급을 나누어 나오고 있다. 만화 역시 이와 다르지 않다. 특히 만화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그들이 좀더 만화를 재미있고 즐겁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어휘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초등학생 역시 자신
어휘는 문법보다 중요시되고 있지 않으며, 학생의 몫으로 돌려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본고에서는 이러한 어휘교육의 실정을 TOPIK과 JLPT의 비교해보고, 덧붙여 TOPIK 13회/14회의 문제유형을 살펴보고 13회 초급문제를 성균관대의 한국어교재 ‘배우기 쉬운 한국어’ 1권과 2권을 통해 분석함으로써 한
Ⅰ. 서론
Rivers(1968)에 따르면, 수업(lesson)이란 “재미있는 요소들과 별로 재미없는 요소들이 무작위로 포함된 임의의 집합체가 아니라, 학습자들이 상호 관련된 학습 활동들을 하도록 그들 활동을 강화하고 상호 통합, 정리함으로써 교사가 의도하는 방향으로 학습이 일어나게 하는 과정”이다. 이것은
프로그램
② 어휘분석단계, 구문분석단계, 의미분석단계, 중간코드단계, 코드최적화단계, 코드생성단계 의 6단계로 구성
③ 입력 프로그램의 전체 문장을 입력된 순서대로 처리 후 전체적인 하나의 목적프로그램 완성 -> load -> 실행
④ 시간이 효율적이나 큰 기억장소를 요구
- 중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