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학 발전의 추세는 연구 분야를 보다 넓히고 형식주의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언어란 단순한 기호 체계가 아니라 사회적인 특정한 기호 체계로서 그 자체 규칙의 제약을 받을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적 제반 요인의 지배도 받는다. 때문에, 언어학을 연구함에 있어서는 고립적이고 정태적인 언
디지털컨텐츠는 디지털형태로 제작된 컨텐츠이다. 디지털은 0과 1로 구성된 2진법을 사용하여 정보를 표현하고, 연속되는 0과 1의 흐름을 이용하여 정보를 전송하는 기술이다. 컨텐츠는 내용, 알맹이, 목록 등을 뜻한다. 컨텐츠에 관한 개념정의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있다. 문화산업진흥기본법 제2
언어 지도방안 중 “읽기” 와 관련된 정의를 내리고, 읽기의 과정과 특성을 설명하며, 본인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중요한 읽기 활동 유형 하나를 골라, 그 가치를 설명한다.
(3) 세 번째 장은 본인의 학습 환경을 설명하고, 사진과 관련한 본인의 읽기 활동 혹은 읽기 지도 방법을 실제 경험 사례를 들
잡다한 요소들이 더 있어 의사소통은 매우 복잡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잡다한 요소 중에는 경쟁적인 자극, 의사소통의 장(context), 송환효과(feed back), 송신자와 수신자의 태도, 메시지 내용에 대한 태도, 인지, 동기, 의사소통 기능, 지식 정도, 문화, 사회 체계 등등 많은 요인이 포함된다.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러므로 사춘기에 시작되는 공격적 행동은 가족특성에 의해 받는 영향은 비교적 적은 반면 학교에서의 실패, 비합리적 기회구조의 출현, 비행친구들과의 교제 등이 더 밀접한 관련을 갖는다고 불 수 있다.
1) 개인적 원인
①생물학적 원인: 태어날 때부터 염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