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청(淸)(서기 1644년~1911년)의 역사 발전 과정
청나라는 만주족이 핵심이 되어 건립한 중국 최후의 봉건 왕조다. 서기 1616년, 누르하치는 건주여진(建州女眞)의 각 부족을 정복하고 후금 정권을 건립한 후 쇠퇴한 명 왕조를 향하여 공개적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1644년, 청의 군대는 중원으로 들어
엄우(嚴羽)는 묘오설을 완성시킨 사람으로 흥취(興趣)를 강조하면서 ‘不涉理路, 不落言筌(이치의 길에 빠지지 않고, 언어의 그물에 걸려들지 않음)’을 주장한다. 풍반(馮班) 등은 이에 대해 시 창작은 이치와 말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하여 비판하고 있으나, 이는 오히려 오입을 통해, 말과 이치의 제
天授三年, 凊河張鎰, 因官家於衡州。 性簡靜,寡知友。無子, 有女二人。
tian shou san nian qing he zhang yi yin guan jia yu heng zhou xing jian jing gua zhi you wu zi you nu er ren
其長早亡, 幼女倩娘, 端姸絶倫。鎰外甥太原王宙,幼聰悟, 美容範。鎰常器重,
qi zhang zao wang you nu qian niang duan yan jue lun yi
yu?n] 억울함을 하소연하다
황문령 동맹도 평소 두태후의 극진한 은혜를 받고 이에 이르러서 한영제의 각성을 보고 즐겁게 틈을 타서 진언하며 자주 두태후의 억울함을 하소연했다.
靈帝乃常遣董萌過省, 一切供奉, 比前加倍。
영제내상견동맹과성 일체공봉 비전가배
한영제는 항상 동맹을 보내 일
yu?] ① 약속을 지키다 ② 요소(要所)를 지키다 ③ 약정(約定)을 준수하다
侍巾 :여자가 남자의 시중을 드는 것으로, 일종의 청혼의 말. 侍執巾櫛의 略稱으로 妻妾이 夫君 左右에서 시중함에 巾이나 櫛을 가지고 容儀를 갖추는 것을 나타낸다.
환소군이 대답했다. “집안 대인이 평소 군을 중시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