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에듀테인먼트의 발전
용어의 기원: 로버트 헤이맨(Robert heyman)이 처음으로 에듀테인먼트라는 용어를 만들어 사용함.
1973년 자연세계와 인류의 문화에 관한 내용을 서스펜스, 속도감, 설화 등의 오락적 요소와 함께 시청자들에게 제공한 자신의 영화를 에듀테인먼트라고 부르기 시작.
- 부각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이다.
1-2. Background Story
◎이불 속 세상으로 빨려 들어간다.
추운 겨울날 따듯한 전등에 불이 들어오고 엄마와 아이, 동생이있는 침대와 포근한 이불이 펼쳐진다. 엄마는 아이가 잠이 들기 전에 동화책 한 권을 꺼내 읽어주기 시작한다. 아이는 천천히 이불을 당겨 볼에 비
1. 에듀테인먼트의 개념
교육과 재미를 아우르는 개념으로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라는 용어가 있다. 이 용어가 처음 생성될 당시만해도 필자를 포함하여 말도 안된다는 다수의 비판이 있었으나 이제는 그런 말을 하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다. 에듀테인먼트는 학습에 재미를 부가함으로써 학습에
Ⅰ.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의 전반적인 이해
ⅰ. 에듀테인먼트
⑴ 정의
① Edutainment = education + entertainment)
: 교육에 재미라는 요소를 결합시킴으로써 학습자의 참여와 흥미를 유도하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
② ‘놀면서 배우자’는 취지의 교육과 오락을 에듀테인먼트(education + entertainment)의
1. □ 에듀테인먼트란?1.
1.1. • 에듀테인먼트의 등장과 개념
1.1.1. 정보통신 기술의 급격한 발전, 새롭고 다양한 정보미디어의 등장, 즐거운 콘텐츠에 대한 수요 강화, 멀티미디어 매체를 통한 평생 교육의 실현, 교육 공급자와 수요자와의 양 방향적 상호작용 강화 등의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