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흔히 쓰이는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이란 용어의 의미는 크게 세 가지로 해석될 수 있다. 첫째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입장에서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으로 영화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등으로 불리는 용어들이 이에 해당된다. 이는 결국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어떤 유통 경로를 통해 누구에게 얼
Ⅰ. 엔터테인먼트마케팅1 광고
1. 광고 전략
1) 광고목표의 설정
본격적인 광고 캠페인의 첫 단계는 측정 가능한 광고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다. 광고 목표는 마케팅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같을 수 있지만, 마케팅이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수단을 동원하는 점을 고려하면 다르게 책정될
Ⅰ. 개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활성화되면서 엔터테인먼트가 기업의 마케팅에 활용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른바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이 기업 홍보와 브랜딩의 장을 열고 있는 것이다.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은 단순한 정보 전달의 차원을 넘어서 고객에게 오락과 즐거움까지 만들어내기 때문에
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1. PPL의 개념과 특성
커뮤니케이션이 발전하면서 점차 커뮤니케이션 도구상의 경계선이 허물어지고 있다. 즉, 매체간의 경쟁과 협조가 필수적으로 등장하면서 각기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접목시키며 보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이
Ⅰ. 엔터테인먼트마케팅(광고)
1. 마케팅광고의 목표
광고의 메시지는 소비자들이 날마다 받아들이는 메시지의 한 형태이다. 소비자가 받아들인 총 메시지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의견, 호감 및 불쾌감등을 형성한다. 개인간 커뮤니케이션 내용과 광고 메시지간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