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에 관한 사회적 관심이 더 급증하고 있다. 컴퓨터와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일과 여가의 시공간은 주기를 붕괴시키는 시대가 되었다. 현실세계와 가상세계가 혼용되는 시대에 사는 지금 현실에 컴퓨터와 모바일로 모든 사무영역을 해결하는 공간의 제약을 완전히 제압한 현실이다. 이렇게 디지털기
② 유연화를 위한 임금피크제 도입
성과와 생산성을 좀 더 반영하고 노령 근로자들의 노동비율을 줄여주는 임금피크제를 도입하는 등의 임금유연성을 높이는 노력이 매우 필요하다. 퇴직금 제도를 직장을 이동하는 경우에도 휴대 가능한 퇴직연금제도로 전환하도록 세제 혜택 등을 부여하는 유인정
Ⅰ. 서론
선진각국은 1970년대부터 각국의 금융/기업 시스템의 차이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해왔다. 이와 같은 국제비교연구의 근본적인 출발점은 물론 각국의 금융/기업 시스템의 차이가 경제발전 성과의 차이와 연결되어 있지 않은가 하는 의문이었다. 연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시점이 1970년대라는 점
협상과정에서의 요구사항에 잘 드러나는데, 이를 2004년 임금 협상을 앞두고 노동자 측 대표단체인 한국노총과 민주노총의 입장과 사용자 측의 대표단체라 할 수 있는 경총의 입장간의 비교를 통해 살펴보았다. 우선 근로시간 단축을 취지로 하는 주40시간 근무제의 도입과 실시에 관하여는 이견이 없
여가활동으로서의 정착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또, 카지노는 유희의 장소라기 보다는 공간과 시간의 제약 속에서 예산이 허용하는 한 많은 여가 활동을 제공하는 복합 놀이시설로서의 기능을 해야한다. 세계적인 추세를 살펴보면 1990년대에 들어 카지노는 예전의 도박행위로 죄악시되던 형태에서 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