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조가 아닌 발견
“세계에 아름다움이 있기에 영화 속의 아름다움이 있다. 어떻게 예술, 인간의 작품이 자연의 성스러운 작품과 동등할 수 있나? 기껏해야 그것은 삼라만상의 세계에서 창조자의 손의 계시일 뿐이다. 관객의 위치 또한 나와 같다. 목적론, 혹은 목적론적인 위치란 없다. 만약 세상
■우리나라 지역주의 건축의 배경
◎뚜렷한 자기 주체성 없이 서구건축의 무분별한 이식에 대한 비판적 인식으로 한국 현대건축의 자립성 모색을 위해 물리적, 사회적 영역으로서의 건축본질과 시대정신을 담는 문화적 고유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의식으로 자리잡음으로서 한국건축의 지역성 개념이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을 구별할 수 없습니다.지하로도 차가 다니고 25층, 35층 고층 건물들이 들어서고밤에도 달과 별을 볼 수 없습니다.
작은 집은 도시에서 사는 게 싫었습니다.시골 마을과, 데이지꽃 들판과, 달빛 아래 춤추는 사과나무 꿈을 꾸었습니다.
마침내 작은 집은 기
여름 바캉스는 ‘그랜드 바캉스’, ‘파리 대탈출’이라고 불려 질 만큼 매우 성대하다. 프랑스인에게는 여름의 휴가여행은 가족 전원의 삶의 보람이라 할 수 있다.하동현,『관광학원론』 한올출판사, 2006
일반적으로 물이 있는 곳으로 휴가를 가는데 집, 호텔, 아파트, 친구 집 또는 개인 별장을 구해
나중에는 마침내 행복하게 맺어진다는 내용이 거의 정석처럼 되어 있다. 본론에서는 그의 초기의 작품과 경계선을 그어 줄만한 최초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는 『한 여름 밤의 꿈』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2. 본론
1) 희극
- 정의
아리스토텔레스가 비극에 대한 정의를 내린 것과는 달리 희극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