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으며, 이로 인해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우리의 틀에 박힌 인식을 버리고 사회진출과 사회생활에서 남녀평등이 이루어져야할 것이다. 따라서 이글에서는 전통적인 남성성과 여성성, 현재의 남성성과 여성성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의 인식의 전환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겠다.
Ⅰ. 서론
성역할정체감은 사회에서 성별에 대해 바람직한 행동이라고 고정 관념화된 기준을 자신이 내면화시킨 정도로 개인이 자신을 얼마만큼 남성적 혹은 여성적인 특성을 가졌다고 인식하는 가를 말한다. 남성성과 여성성은 서로 배타적이고 상반된 특성이기 때문에 개인은 어느 한쪽의 성향만
여성성에 대한 고정관념에 따라 남성은 경쟁과 활동성이 필요한 사회적 역할에 적합한 반면 여성은 타인을 배려하고 돌보는 역할에 적합함이 강조되어 왔다. 그렇다면 한국 사회에서 보여 지는 여성성과 남성성은 우리나라의 사회적 현상과 관련해서 어떤 연관성이 있고 어떠한 배경에서 형성되었는
영광을 누린다. 그녀는 거부하였지만 후세의 해석에 의해 초현실주의작가로 분류되고 있다.
건강에서 오는 고통과 남편의 외도, 그리고 아이를 낳을 수 없는 여성의 몸으로서의 그녀의 불행은 작품 속에 그녀의 이야기로 묻어난다.
3. 클림트와 프리다 칼로의 작품 속에 나타는 여성성의 비교
2-2. 태초의, 신화 속의 여성성
이브, 판도라, 사이렌, 메두사. 델릴라, 살로메, 그리고 클레오파트라에 이르기까지, 신화와 설화 속의 여성들은 금단에 맞서고 욕망의 근원을 건드리며 화해와 파괴의 양면적 존재로써 남성들에게 끊임없이 경각심을 불러일으켜왔다. 초창기 기독교 교회의 율법박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