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화, 자동화, 기술진보의 속도 등을 고려해야 할 것이며, 공급측면에서는 총인구 및 인구구조, 고령화, 고학력화,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 해외인력, 교육내용 등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장에서는 21세기에 필요한 유망직종과 직업선택요령에 대해 일아 보고자 한다
중세의 서양음악사에서의 여성
서양음악사에서 여성음악가가 언급되지 않는 이유.
한 시대를 대표하는 진보적인 작품과 그 작곡가들을 중심으로 음악 양식의 변천을 고찰하는 것이 음악사 서술의 주된 경향이었으므로 여러 가지 사회적 제약 속에서 부각될 수 없는 위치에 있었던 여성 음악가들의
작곡가와 가수들 모두 감옥으로 끌려가고 예술활동을 금지 당함으로 1970년대 전반기의 흐름이 완전 끊겨 버렸다.
2) 1970년대 여성의 지위가 드러난 가사 분석
<나는 바람 그대는 해바라기> - 유심초 –
햇살이 창에 비쳐 따뜻하고요. 내 곁에 그대 있어 포근하고요.
하늘엔 흰 구름이 둥실
작곡가 양방언으로 대표되는 음악 등 지금 일본예술계 안에서 자이니치 예술가들은 소수가 아닌 주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3. 분야별 자이니치 예술가
작품 속에서 자이니치로서의 정체성과 자이니치들의 삶의 모습을 반영하기가 쉬운 글, 영화 분야와 여대의 특성을 살려 여성 재일예술가 분야로
여성 재즈피아니스트 이노경씨는 올해 재즈와 트로트의 만남을 통한 CaTrot 앨범을 발간해 화제를 낳았다. 이밖에 음악을 ‘전시’하는 한옥미 작곡가는 일반적인 연주회와는 전혀 다른 연주와 퍼포먼스를 통해, 연주회 음악은 얌전하게 앉아서 조용히 듣는 것이라는 일종의 고정관념을 깼다. 지난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