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성 이 글에서 여성 정체성이란 여성은 누구이며 무언인가에 대한 존재론적인 의미규정을 말한다.
과 주체성 이 글에서 여성 주체성이란 정체성으로 규정된 여성이 사회 행위와 인식의 주체로서 의식적으로 갖는 정체감을 말한다.
에 관한 언설들은 여성주의의 탄생과 함께 성장 과정 속에서 늘
장애령은 1921년 상해에서 태어난 청나라 말기 명문가의 후예이며, 이홍장(李鴻章)의 외손녀이다. 아버지에게는 중국의 고시(古诗)와 고문(古文)등을 학습 받았고, 어머니로부터는 서양의 예술과 문학을 배울 수 있었다. 그녀의 부친은 그 당시의 몰락하는 상류층의 자제들이 대부분 그랬던 것처럼
체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지 분석하고자 한다. 그리고 중국 정부, 즉 ‘국가’가 성매매 산업에 대하여 어떠한 대응 담론을 가지고 성매매 산업을 규제하고 있는지 살펴볼 것이다.
그 다음의 논의는 좀더 중국 성매매 산업의 특수성에 기반하여 이루어진다. 즉 최근에 조금씩 나타나고 있
체보다도 폭력의 전파를 조장한다는 이유로 사회 일각으로부터 곱지 않은 시선을 받기도 한다. 하지만, 영화 속의 폭력이 대중의 일상적인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지에 대해서는 아직 뚜렷한 결론이 나지 않고 있다. 누구나 쉽게 폭력을 분별할 수 있을 것 같지만 폭력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정의 내린
여성주의론자들의 공격목표가 되었다. 그들의 대표적인 비판내용을 보면, 첫째, 기존의 복지국가 이념이 여성, 가족, 노동의 성 분업, 사회복지정책 간의 상관관계를 전혀 고려하지 않음으로써 성적 역할 분담과 가족에 관한 논의가 사회복지연구에서 구체적이고도 핵심적인 부분이라는 것을 간과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