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들을 파송함으로, 선교적 세기로 들어서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한국 교회는 이러한 노력을 하면서 남성 뿐 아니라 여성을 향한 선교의 참여도 부추기고 있다. 그러나 선교 현장이나 본국에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는 여성들을 억압하는 등, 아직도 우리 안에는 여성을 불 평등화하는 사상이 넓
여성 문제를 조명하여 보는 것은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왜냐하면 어떤 관점에서, 어떤 측면에서, 또는 어떤 사회-문화적 정황에서 기독교를 조명하는가에 따라서 상이한 결론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서구에서 경험되는 기독교, 아시아 나라들에서 실천되는 기독교, 또는 한국에서의 기독교가 ‘기
여성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기독교에서도 사정은 마찬가지이다. 남성이 여성이 목회 사역을 할 때에는 직분의 이름 앞에 ‘남(男)’이라는 어근이 붙지 않는다. 하지만 여성이 목회사역을 감당할 때에는 항상 녀'(女)자가 붙어서 여목사, 여전도사, 여선교사로 불리
(2) 초기 한국 개신교와 여성
'내외법'의 구속력에서 스스로를 해방하고 자율적인 존재로서 자신을 체험하게 된 초기 교회 여성들은 '교회'라는 해방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기를 주저하지 않았다. '교회'는 여성들에게 그녀들이 확립한 새로운 정체성을 지지해 주는 새로운 준거 집단이었으며, 교육을
Ⅰ. 서 론
Ⅱ. 본 론
1. 여성자원봉사활동의 발달과정
1) 여자관
2) 적십자 부녀 봉사대
3) 새마을 부녀회
4) 여성자원활동센터의 설치
2. 여성의 자원봉사 필요성
1) 유휴여성인적자원의 증대에 따른 사회적 활용의 문제가 심각히 대두되고 있다.
2) 여성 개인의 잠재능력 개발과 활용에 대한 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