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운동과 성차별적인 장애운동의 결과라고 할 수 있을것이다(ferri&gregg 1988) 젠더와 장애는 육체적인 특징에 근거를 두고 있으나 그것들에 대한 경험은 사회적인 맥락 안에서 일어난다. 남성다움(masuline)과 여성다움(feminine)이 사회적으로 결정된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 있는 것처럼, 개인의 육체적인 손
매체에서 줄 수 없는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러한 몰입은 영상이 꿈의 언어, 즉 무의식의 언어라는 사실과 합쳐져서, 다른 어느 때 보다 무의식의 작용을 쉽게 하는 역할을 한다. 인간의 사회화에 가장 큰 부분을 담당하는 것은 `언어적인 개별화`와 `자아와 타자의 구별`이다. 이러한 `개별화`가 무의식을
관계’를 기치로 내걸었다. 당시로선 파격적인 내용의 성 표현을 담은 플레이보이는 창간호부터 수백만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27세의 헤프너를 돈방석에 앉혀 놓았다. 세계의 성(性) 역사를 바꾸어 놓은 사나이며 자신의 말로 “나는 지구상에서 가장 운 좋은 사나이다.” 라고 말한 사람이다. 1953년
페미니즘 운동은 미술작품의 내용과 생산 과정에도 분명한 차이들을 가져오게 하였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페미니즘의 문제의식의 관점에 근거하여 여성에 대한 사회적 태도가 중세부터 근대까지의 미술작품에서 어떠한 여성이미지로 나타났는지 알아보고, 미술사에서 여성작가는 왜 부각되지
주장
몸을 고정되거나 수동적인 것으로 보지 않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음
(2) 몸 숭배 사회
1) 어떻게 정착되었는지? 19세기 이후 날씬함이 이상적인 몸, 대중매체의 영향도 큼
2) 실태- 한국여성 단체 협의회 2003년 5월 만15-24세 500명 조사
여대생 절반 성형한 경험 있음 8/10 미용성형 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