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몇 년 전부터 TV 드라마나 영화에서 역사극을 방영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개중에는 역사적 사실을 거의 실제와 같이 고증한 작품도 있지만, 그렇지 못해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작품도 있다. 특히, 드라마 ‘바람의 화원’이나 영화 ‘미인도’와 같은 작품에서는 역사적으로 실존했던 인
영화에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무대에서 배우의 연기와 함께 영화가 시작되고 무대 밖은 코러스가 해설하는
셰익스피어 시대에 연극이 어떻게 공연되었을 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작품이다.
<토론주제>
1)텍스트 편집과 역사관 설정
셰익스피어 역사극이 영화매체를 통해 재생산 될 때
2.드라마 & 영화
중국의 드라마는 중국의 역사극 드라마 혹은 영화 및 현실 생활중 정치, 경제 발전을 반영한 드라마라는 이미지를 주었는데 사실은 근년에 <펀또우> (《奋斗》),<워쮜> (《蜗居》)등 대표적인 중국 국산 우수한 현대 작품이 많아 졌다. 그리고 한류 열풍 때문에 한국 드라마가 인
음양사 II 의 소개
주술적 신비감이 뒤엉킨 일본판 퇴마록
고대 신들의 전설과 설화를 전면에 내세운 역사극
슬픈 드라마에 판타지가 입혀진 SF 영화
주 인 공
아베노 세이메이
헤이안 시대 최고의 음양사로써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
히로마사
상급 귀족으로써 절친한 친구인 세이
영화는 마리오 가요(Mario Gallo)의 <도레고의 총살>(El fusilamiento de Dorrego, 1908)이었고, 멕시코에서는 <돌로레스의 함성>(El grito de Dolores, 1908)이란 역사극이었다. 다큐멘터리, 역사 재구성물, 당면한 사회적 이슈가 1920년까지의 주류를 이루었다. 그러나 제작물들이 워낙 산발적이었기 때문에, 정말로 영화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