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역사왜곡이 논란이 된 것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군함도’와 ‘덕혜옹주’를 중심으로 영화의 역사왜곡 사례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먼저 역사영화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고, 역사영화의 왜곡 사례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이를 통해 역사영화의 문제점을
2. 퓨전사극의 현황
2.1 퓨전사극의 제작편수
사극의 첫 장을 연 드라마로는 1956년 방영된 대한방송 “한국 최초의 상업 텔레비전방송국.”(http://100.naver.com/100.nhn?docid=45992)
의 “숙종시대 여인열전”을
들 수 있는데 요즈음 같은 영상미와 시나리오 구성보다는 단순히 역사극의 본래 취지인 역사
Ⅰ. 서론
국내 문화콘텐츠산업에서 정부가 집중 육성하려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방송, 음반 등을 비교해보면, 사업체규모는 방송과 애니메이션의 경우 대규모 집단이, 영화․음반․게임 등은 소규모 독립창작집단이 산업의 중추를 구성하고 있고 산업별 부가가치율은 ꡐ게임산업ꡑ
영화는 대중과의 접촉이 가장 광범위하게 나타난다. 이 글에서는 영화의 포스트 모더니즘적 요소를 좀더 효과적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2)본론소개(연구방법과 내용)
본론에서는 포스트모더니즘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다룰 것이다. 본문을 소개하기에 앞서서 말할 내용이 있다면, 현재까지
역사교과서 조작 문제를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는데, 이는 나뿐 아닌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견해인 한편, 객관적으로도 정당한 견해이다. 하지만, <일본, 서구의 그림자> 에서 영화 “카케무샤” 를 일본의 군국주의와 연관시킨 것은 너무 비약된 논리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센코쿠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