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에 가깝다. 그러나 그것이 서사문학의 범주를 결코 벗어나 있는 것은 아니다. 신화의 정의는 건국신화의 정체성에 대한 이해를 위해 유익할 것이다. 신화는 ‘기원을 설명하며’, ‘믿어지는’ 이야기라 했다. 기원에 대한 설명이란 신화의 우리말인 본풀이에 해당한다. 기원은 본이요, 설명은 풀
역사적 인물이 나라를 다스리는 이상적 봉건 관료사회를 그렸다. 그리고 임제의 「원생몽유록」은 한 선비가 꿈속에서 단종과 사육신을 만나 술을 마시고 노래를 지어 부르며 비분강개하다 깨는 이야기이다.
이렇게 대부분의 몽유록이 역사적 인물과의 대화를 통해 역사사건에 대한 비판을 목적으
담도 동물의 완벽한 의인화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므로 신이담에 속한다고 본다. 그밖에 호랑이 뱃속에서 탈출한 이야기인 과장담은 소담에 가까우며 지게가 져다 버린 동물 이야기 등은 비록 동물이 나오지만 그 형식이 독특하여 형식담으로 볼 수 있다.
(2) 동물담의 역사
다음으로 동물담의 역사
. 그러나 시인적 감수성으로 근대적 평등의식을 선취(先取)함으로써 다가올 새로운 미래를 예감한 점에서 가히 획기적이라 할 수 있다.
10여년에 걸친 유배생활을 통해 담정의 감수성은 단련되고 민중적 지향을 뚜렷이 하게 되었으며, 개인적 영역을 넘어 역사적 의의를 갖는 것으로 전환되었다.
인물들이 칼로 싸우는 연기
온나가타 : 남자 배우가 여성처럼 하는 연기
누레바 : 남녀의 애정 표현 연기
고로시바 : 살인 장면
세메바 : 선인이 곤란한 상황에 처해 고뇌하는 모습
미가와리 : 충신이 주군 대신 죽는 연기
야쓰시 : 난봉꾼 또는 미남자역의 연기
"안녕, 가부키자"…日 역사적 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