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역사적 견해를 기르기 위해서는 어떤 역사학습을 행하는 것이 필요한 것일까? 환언한다면 인물의 활동이나 대표적인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한 역사학습에서는 어떤 학습론을 세우는 것이 필요한가의 관련성이다.
인물이나 문화재를 중심으로 한 역사학습을 한 층 철저히 하기 위해서는 이해
역사 교과의 특성에 맞는 컴퓨터의 이용 방안과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그러나 학생들에게 쉽게 이해될 수 있는 역사수업이 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할 것이다. 여기에서는 역사수업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어떠한 측면에서 교육적으로 유용하며 또 어떻
Ⅰ.주제탐구체험학습프로그램 사례
1.체험학습 과제 및 체험학습장 선정
시기적으로 적합하고 의미 있는 체험학습이 될 수 있도록 탐구 주제 영역별로 지도 교사와 협의를 통해 다음과 같이 체험학습 과제와 체험학습장을 선정하였다.
(1) 각 교과별 과제 분석으로 발췌한 ‘교과별 체험학습 과제
역사과에서는 수능이 실시된 지 오래되었지만 아직까지 이에 대한 논의들이 충분히 검토되지 않았다. 수능시험에서의 논의는 평가체제의 변화가 비록 학교교육을 이상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본질적인 개혁은 아니라 할지라도 현재 주어진 조건 속에서 교육현장을 개선할 수 있는 최선의 차선책임을
프로그램
1단계
-굴곡운동
;"동. 동 동대문을 열어라~"를 시킨다.두팔을 잡고 있는 사이를 지나 갈 때 몸을 굽히게 된다. 반복한 후 키를 낮춰 앉아서 두 팔을 잡게 한다. 그러면 지나가는 아이들도 더 구부려서 지나가게 된다.
;현대무용 동작의 한 부분으로 둘이 등을 맞대고 섰다가 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