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첫 번째 수학적 모델링 : 일정한 단면적, 일정한 유동속도
피보나치 수열을 따라 혈관이 분기하며 가정한 유체역학적 정보에 따른 계산을 한다. 혈관의 지름은 가정한 수치를 사용하고, 단면적이 일정하다고 가정하였으므로 단계의 개수 N을 구하면 혈관시스템의 기하학적 정보에 대한 모델링은 완
⑴ 유체역학
- 정지하고 있는 유체를 취급하는 것은 유체정역학, 움직이는 유체를 다루는 것은 유체동역학이다. 유체의 종류로서 공기를 대상으로 하는 것을 공기역학, 물을 대상으로 하는 것을 수역학이라고 한다. 유체역학은 옛날부터 역학의 일부분으로 발전되어 왔는데, 그것이 공학의 여러 분야
부력과 넘쳐흐른 액체 사이의 관계는 그리스 철학자 아르키메데스에 의해 발견되었다. 아르키메데스의 원리를 정리해 보면 '유체 속에 담긴 물체는 넘쳐흐른 액체의 무게와 같은 크기의 부력을 받는다.' 입니다. 이 원리는 유체의 두 가지 형태인 액체와 기체에 대하여 항상 성립하는데 공기에 대해 아
유체의 압력 차이가 작았을 때
이렇게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 번째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으로는
철사나 옷걸이와 같은 길이가 충분히 길고도 견고한 도구를 이용해서 이물질을 제거 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이는 단순한 해결 방법으로 유체역학의 특별한 개념을 이용하지
유체역학적 현상
<< 바나나킥>>
공 회전력 의한 휨 현상
마그누스효과
바나나킥
■ 시속 108㎞이하때 가능
■ '프리킥의 달인' 호베르투 카를로스(레알 마드리드)의 킥을 보면 그 속도와 휘는 각도에 입이 벌어진다. 그 중에서도 일명 'UFO킥'으로 불리는 바나나킥은 한마디로 예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