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이나 매입을 얻기 위한 프로젝트 총책임자의 능력이다(Drumwright, 1994; Handfield, Walton, Seegers and Melnyk, 1997; Crane, 2000; Carter and Jennings, 2004; Carter 외, 2007; Willard, 2008). 예를 들면, 한 연구의 결과는(Handfield 외, 1997, p.311) “그 모든 회사들 연구의 흔한 특징은 환경 관리의 책임이 전문가에게 위임되었을 때
몰입
도입에 쓰였듯이, 현존하는 조사가 다른 사람의 몰입을 얻기 위한 프로젝트 관리자의 능력이 성공적으로 환경 관리 프로젝트 실행에 대한 열쇠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므로 몰입은 현재 연구에서 독립적 변수이다. 프로젝트의 목표에 대해 개인이 자기 것으로 내면화하거나 호의적이 될 때 프
몰입(collective commitment)을 가져오며, 조직 체계의 안정성을 높이고, 조직구성원들의 행동을 형성하는 기능을 수행한다.2. 조직문화의 형성요인 조직문화를 형성하는 데 형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요인(要因)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이들은 조직내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으로 구분된다.
1) 조직내적
4. 연구 방법
4.1. 실험 설계
게임 PPL에 관한 문헌들을 살펴본 결과, 게임 이용자들의 광고 인지 효과에 영향을 주는 변인에는 ‘게임 전개 과정과 PPL 브랜드 이미지 간의 일치성’과 ‘게임 몰입도’가 있었다. 그래서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는 “게임 몰입도의 정도에 따라 게임 전개 과정과 PPL 브
환경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발전하기 위하여 다양한 변화들을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사회복지조직은 상대적으로 변화에 대한 대응이 부진하여 효율성을 저하시키는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사회복지행정 중에서도 조직론을 연구하는 학자들은 사회복지기관의 특징으로 조직의 복잡성, 구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