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연극은 관객과 무대의 생생한 교류가 시청각적 가상, 허구로서의 대상을 지켜보는 시공간적 예술이 가상적 대상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일정한 시간과 공간에서 다른 세계를 보는 공간의 예술로서 연극은 현실과 허구의 세계가 공존하는 예술로서 이중성을 창조한 예술 장르인 셈이다. 이처
여러 지역의 민담 속에 반영된 고양이
<장화 신은 고양이>에 반영된 사회상
<장화 신은 고양이>를 통해 본
동화와 사회의 상호작
고양이의 영특함
Quoique le Maître du chat ne fît pas grand fond là-dessus, il lui avait vu faire tant de tours de souplesse, pour prendre des Rats et des Souris, comme
7. Théophile Gautier 문학의 특징
빅토르 위고의 친구이자 열렬한 지지자 고티에는 1830년 '에르나니'싸움에서 일약 명성을 드높힌다. 도발적 행동과 붉은 색 조끼로 표상되는 바, 그의 시는 낭만적이서도 환상에 만한 특색을 드러낸다. 1863년 뒤늦게 출간되었지만 「Le capitaine Fracasse」에 드러난
* 초자연적 가공세계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현실에 서 일어날 수 없는 사건
* ‘공포와 단절감’, ‘애매성과 의혹’을 족시켜야 함
* 환상 = 일상 속 현실의 단절
* 독자는 환상문학을 읽을 때 작중인물과 자신을 동일시하게 됨.
* 환상문학에서 ‘매개물’의 역할이 중요.
* 18세기
- 환상
Ⅰ. 들어가
혁명 전, 18세기 유럽 사회에서 여성은 ‘인간’이라는 범주 하에서 남성과 동등한 존재였다기보다는 ‘다른 종의 인간’이었다고 할 수 있다. 여성은 주로 남성과의 차이에 의해서 규정되었으 남녀의 차이는 기질상의 차이일 뿐만 아니라 엄한 역할 분리로 나타났다.
프랑스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