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비평으로서 연극비평
판단과 비평은 연극의 과정 그 밑바탕에 깔려있다. 예술가와 관객의 살아 있는 소통 교류로서 판단과 반응에서 비평은 시작된다. 우선, 비평하기에 앞서 관찰과 평가의 대상이 누구인지, 비평의 기본 전제가 되는 관객의 지각방식을 살펴보고, 예술비평의 토대가 되는 ‘미
연극 공연 관람 비평문 제출 이 과제는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교과목 중 제1장부터 제4장까지 내용에 해당하는 ‘연극’ 장르와 관한 것이다. 연극 공연을 직접 관람하고, 비평문을 제출하도록 한다. 비평문에는 아래의 내용이 모두 포함되어야 한다.1) 해당 연극 작품을 선정한 이유 2) 연극 작품에
1. 머리말
한국근대연극비평의 목록은 1,000 항목 이상이 확인된다. 그러나 이렇게 많은 항목 중의 대부분은 '연극운동론'과 관계된 것으로서 이론 비평의 비중은 10% 정도에 불과하고 이들 역시 직·간접으로 연극운동론과 관계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한국근대연극사 역시 전통의 계승과 창조라고
비평함
(3)요약
오태석의 연극은 대체로 과거를 다룬다. 그의 연극은 우선 잃어버린 것, 부재에 관한 연극이다. 이러한 부재는 오태석이 그리는 한국인의 상과 연관이 되는데, 또한 한국의 전통연희인 탈춤과 판소리의 시공의 생략과 비약, 상상적 제시들은 오태석 연극미학의 기본이 되어왔다. 이
이후 남북관계와 관련한 주요 현안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어떻게 하면 남북관계가 발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2. 영화나 드라마, 연극이나 연주회 등 최근에 본 대중문화 관련 작품들 중 가장 인상이 깊었던 작품 하나를 택해 감상문 또는 비평문을 작성해 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