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을 읽는데 있어서 우 리는 어떻게 그들이 당시에 만들어졌는지 알 필요가 있다.
→ 이러한 지식들은 극작가가 생각했던 대로 우리가 행동을 시각화하는 것과 연극의 특징들을 이해하는 것을 돕는다.
ex) 그리스 비극의 종교적인 기원을 안다면, 연극에서 합창의 의식의 노래와 춤을 이해할 수 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디오니소스 축제는 포도주를 만드는 포도 수확과 더불어 시작되었다. 고대 그리스인들의 포도 재배는 포도주를 양조하기 위함이었다. 포도주는 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디오니소스 주신의 선물이었다. 따라서 포도와 포도넝쿨. 포도나무 등 포도와 관련되는 모두는 디오니소스
신파극들이 감당하지 못했던 그릇된 개화의 단면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충분히 논의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았다. 그래서 우리는 병자 삼인이 희극으로서 그리고 하나의 예술작품으로서 어떤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알아보고 이 작품이 한국 희극사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서도 알
희극의 주인공이 될 것인가? 비극의 주인공이 될 것인가는 자신의 노력여하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희극과 인생은 느끼는 사람에게는 비극(悲劇)이요,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희극이란 말이 있다. 고전 그리스 시대가 그러했듯이 연극은 비극과 희극으로 나뉜다. 고대 그리스에서 시민의 직접참여 민주
연극의 본질로서 관객의 중요성이 암시되고 있다.
그리스에서는 시. 음악. 회화. 조각. 건축을 5대 예술로 보았으며, 연극이라는 분야는 없었다. 그리스극은 시를 낭송하는 형식이었으며 비극·희극은 서사시와 함께 시 분야로 되어 있었다. 무용과 연극이 인간의 육체를 표현재료로 하는 독자적인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