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공연장에 선 스타 ! 과연 누가 있는가?
데뷔 13년만에 하고 싶었던 연극무대에 드디어 오르게 된 ‘클로져’의 김지호, 지난 3월 연극 ‘바냐 아저씨’에 이어 뮤지컬 ‘밑바닥에서’ 선술집의 창부 ‘나스짜’ 연기에 도전한 김정화, 매번 스타급 연기자들을 내세워 화제를 낳고 있는 연극
연극관
한국근대연극의 출발은 전통극의 계승 극복이기보다는, 서구 리얼리즘 무대의 수용에서 시작된다. 신파극이 성행하던 시기에 서양의 리얼리즘 연극을 접하게 된 일군의 선구적인 연극인들은 민중계몽의 수단으로서, 서양의 소극장운동을 개념을 주장하게 되었다. 그래서 서양의 리얼리즘 연
일본연극 (日本演劇)
1. 설명
일본인이 일본의 풍토와 역사를 바탕으로 만든 연극·예능·무대예술. 전통예능에는 가가쿠[雅樂;舞樂(아악;무악)], 노가쿠[能樂(능악)]·교겐[狂言(광언)], 분라쿠[文樂(문악)]라고 하는 닌교조루리[人形淨瑠璃(인형정류리);인형극], 가부키[歌舞伎(가무기)], 그리고 민
연극의 특징인 것이다. 그는 항상 새로운 극작 기법을 연구하며 그러한 그의 극작기법은 그의 연극을 보는 관객의 공감과 동의를 얻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는 연극무대에서의 영화적 기법을 통해서 연극적 표현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한다. 영화와 달리 연극은 카메라가 아닌 관객의 눈이 카메라가
연극과 인간, 2006
옛 사람들은 인형을 괴뢰(傀儡), 귀뢰(鬼儡)혹은 면괴(面愧), 목우(木偶)라고 하여, 가면을 가리키는 한자어와 혼용하였다. 그것은 실제 인간과 다른 가장된 인격체이고, 귀신과 상통한다는 의미에서 일반화된 용어일 것이다. 이두현, 한국가면극, 문화재관리국, 1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