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연출가의 의의
연극사를 훑어 볼 때 오늘날과 같은 의미의 연출가가 늘 있었던 것은 아니다. 연극이 종합예술이라는 의식이 고무되면서, 단순히 다양한 요소들이 섞여있다는 의미에서가 아니라 그 요소들 간의 긴장된 유기적 통일성(organic uniformity)이 연극의 심미적 가치라는 의식이 뚜렷해지면
연출가로서 명성을 얻고 능력을 인정받는 것은 매우 힘들다고 할 수 있다. 반면 영화의 경우 창의력과 젊은 감각을 바탕으로 한 감독의 진출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영화산업의 발전으로 영화배우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연기력과 연출력이 뒷받침된 사람만이 관객들로부터 인정
연출가의 눈(객관의 눈-관객의 대역)
-연습기간 중 관객의 눈을 가지고 관찰. 주관적 함몰은 위험.
-배우와 배우 사이의 관계. 장면별 개연성, 중요한 시각적 이미지의 활용.
5. 균형, 비율, 속도
-연출가는 공간과 시간의 두 차원에서 작품의 형태와 구성을 구체화 한다.
공연은 시간 속에 존재함
연출가가 되기 위해서는 대학의 연극관련학과에서 연극연출을 전공한 후 극단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대학에서는 연극전반에 대한 이론적 기반을 바탕으로 희곡선택, 작품분석, 극중성격분석, 장면분할, 연기지도, 동작선설정, 무대장치, 리허설과정 지도 등 제작전반을 실습하면서 연출가로서 필
Ⅰ. 개요
관광지에서 관광자는 보고 놀면서 배우고 즐긴다. 여기서 ‘보고 논다’는 것은 관광자가 자기 의사대로 자신들의 5개 감각(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을 동원하여 여가시간을 소비하는 동안에 눈맛, 귀맛, 입맛, 코맛 등을 자극하는 과정을 가리키며, 배우고 즐긴다는 것은 이렇게 각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