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할 수 없이 의사가 되어'를 통해 가부장적 구조와 물질적 인간관계를 비판하고자 한다. 사회는 마치 '젠가 빌딩'과 같다. 벽돌들이 각자의 이익에 따라 위로 올라갈 수록, 전체 젠가 빌딩은 위태로워진다. 가부장적 구조는 굉장히 위험한 구조다. 아버지라는 하나의 벽돌에만 지탱되어져 올라가있
안점을 두고 넓은 의미에서의 연구와 좁은 의미에서의 연구를 진행하여야 하는데 전자의 경우는 사회학, 인류학, 민족학, 심리학, 지리학, 역사학, 철학 등 각각 다른 사회과학의 각도로부터 언어를 연구하는 것이며 후자는 주로 언어 사용에서의 변이 현상과 사회적 환경 사이의 상호관계 속에서 언어
1. 작가 소개
⑴마르셀 에메 Marcel Aymé
프랑스 소설가 겸 극작가. 《나무에 오른 고양이의 이야기》는 아동문학의 걸작이며 희곡으로는 시적 환상과 풍자를 교묘하게 융합시킨 《클레랑바르》등이 있다. 소설로는 《천왕성(天王星)》등이 있다.
원어명 Marcel Aymé
국적 프랑스
활동
연출가는 공간과 시간의 두 차원에서 작품의 형태와 구성을 구체화 한다.
공연은 시간 속에 존재함으로 작품 속의 동작, 속도, 리듬 등이 제대로 되었나를 점검.
대사 사이의 간격, 감정의 호흡, 동작과 대사의 관계, 장면 간의 정서적 안배,
영화는 편집으로 가능하지만, 연극은 주어진 공간을 정지할
안 없는 울분만을 토로(吐露)하였다. 그러나 몇몇 시인들은 암흑시기의 현실을 벗어나고자 새로운 방향을 모색했으며 자신의 직접적이고도 애절한, 전쟁과 부패된 사회의 체험으로 생생한 시의 형상성을 성취하고자 노력하였다.
≪ … 중 략 … ≫
Ⅱ. 1950년대의 문학
50년대 문학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