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판을 확정하고 있다. 그러므로 본문은 앞선 아모스의 환상인 7장 7절부터 이어지는 3,4번째 환상 묶음과 구별되는 동시에 아모스의 앞선 환상의 종합 및 전개라는 역할로서 연결되어 있다.
ⅱ. 9장 11~15절과의 관계
본문 이후에는 아모스서의 끝을 맺는 구절인 9장 11~15절이 등장한다. 본문과 위 구절
Ⅰ. 들어가는 말
신명기는 하나님의 언약이 다시 재정립되어 교훈되는 성경이다. 하나님께서 시내산에서 율법으로 말씀하셨지만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로 인해 모두 심판을 받아 광야에 엎드러지게 되었고 이제는 이스라엘 백성 2세대가 남게 되었다. 애굽 생활과 하나님의 구원의 사역을 경험
Ⅰ. 들어가는 말
신명기는 하나님의 언약이 다시 재정립되어 교훈되는 성경이다. 하나님께서 시내산에서 율법으로 말씀하셨지만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로 인해 모두 심판을 받아 광야에 엎드러지게 되었고 이제는 이스라엘 백성 2세대가 남게 되었다. 애굽 생활과 하나님의 구원의 사역을 경험
Ⅰ. 서론
“이사야”의 이름은 전(全) 이사야서에 단지 16회만 등장한다. 이와는 달리 “예레미야”의 이름은 전 예레미야서에 131회나 나타난다. 예레미야의 이름이 예레미야서 전체에 두루 퍼져 있는 반면, ‘이사야’의 이름은 소위 표제(表題)들(1:1, 2:1, 그리고 13:1)과 세3인칭 이야기체(7장,20장, 그
심판의 메시지 (1:3-2:16)
-이스라엘과 그 주변 일곱 국가들을 향한 심판
B: 이스라엘을 향한 세 가지 설교 (3:1-6:14)
- 이스라엘의 멸망과 부패, 운명에 대한 설교 (3:1-5:17)
- 배교와 안일함에 대한 경고‘화 신탁’(5:18-6:14)
C: 이스라엘을 향한 다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