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영․미시-
-19세기 영국시-
(1) William Blake(1757-1827)
"The Chimney Sweeper", "The Tiger"
(2) William Wordsworth(1770-1850)
"Lines Composed a Few Miles above Tintern Abbey"
(3) Samuel Taylor Coleridge(1772-1834)
"The Rime of the Ancient Mariner", "Kubla Khan"
(4) George Gordon Byron(1788-1824)
"Childe Harold's Pilgrimage(canto1)", "She Walks in Beauty"
(5) Pe
Ⅰ. 엘리엇의 생애, 작품, 그리고 시대 배경
국적 : 영국 / 활동분야 : 문학
생애 : 1888. 9. 26 미국 미주리 세인트루이스~1965. 1. 4 런던.
주요수상 : 노벨문학상(1948) / 주요저서 : 《황무지(荒蕪地) The Waste Land》(1922)
T.S.Eliot(엘리엇)은 미국 태생 영국의 시인·극작가·문학비평가로 제1차 세계대전
Ⅰ. 영미의 작가
1. Archibald MacLeish(1892~1982)
MacLeish는 Illinois주 Glencoe에서 태어났다. 그는 Yale 대학에서 문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Harvard 대학에서 법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미국의 어느 문인과도 달리 직접 시대와 현실에 관련을 맺고 살은 시인이다. 그는 시인이 결코 초연한 특권적 존재가 아니라
Ⅰ. 개요
이 땅에 최초로 영미 계열의 고전주의적 경향 모더니즘 시인들의 시가 번역, 소개된 것은 1924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한국 근대시의 선구자 중의 한 사람인 김억은 그의 번역 시집 ≪잃어진 진주≫의 서문을 통해 영국 출신의 모더니즘 시인인 리처드 올딩턴과 에이미 로우웰의 시를 소개
Ⅰ. 들어서며.
영미 형식주의 비평은 193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 영미 비평을 주도하였는데, 그 출발은 영국의 경우 T. S. Eliot와 I. A. Richards, William Empson에서, 그리고 미국의 경우는 J. C. Ransom과 A. Tate에서 찾는 것이 보통이다.
그 중 I. A. Richards의 핵심이론인 ‘배제의 시, 포괄의 시’ 이론을 통한 비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