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을 쓰지 않겠다고 결심했지만 스타니슬랍스키의 설득으로 1889년 모스크바에서의 재공연이 성공을 거두자 계속해서 극작 활동을 하게 된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공통) 안톤 체호프의 『세 자매』(1901), 『벚꽃 동산』(1903)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 작성하기로 하자.
2. 연극 사조와 시대 배경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것은 세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 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르게 되었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서 기독교세에 의한
2. 연극 사조와 시대 배경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것은 세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 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르게 되었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서 기독교세에 의
분석함으로써, 그 사회의 문화적 작품과 실천 행위들을 만들고 소비하는 사람들이 공유하는 행동과 사상의 유형을 재구성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이것은 문화의 수동적 소비보다는 능동적 생산, 즉 인간의 작용을 강조하는 관점이다. 좌파 리비스주의로 발생한 문화주의에는 비록 포함되지는 않지만, H
작품에서도 쉽사리 찾아볼 수 없는 것이다.
괴테는 햄릿에 대하여 이렇게 말하고 있다.순수하고 고귀하며 정의감이 매우 강한 사나이, 영웅에게 요구되는 강인한 신경을 갖지 못한 사랑스러운 사나이가 짊어질 수 없는, 그렇다고 해서 동댕이칠 수도 없는 무거운 짐에 짓눌려 살고 있다. 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