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
비평이 낡은 기초를 이미 얼마나 많이 해결했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다. 또 그를 소심하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그가 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된 일로 되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여겼다는 것을 놓치고 있다. 그의 입장은 〈하느님과 성서〉의 서문에 씌어
매슈아놀드 (Matthew Arnold , 1822-88 )
1. 아놀드의 입지 ; 시인에서 비평가로..
영국 빅토리아 시대의 대표적인 시인이자 비평가인 매슈아놀드는 당대뿐 아니라 20세기 영미문학의 연구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 인물 가운데 한 사람이다. 아놀드는 문학사에서든 삶 일반에서든 인문주의적인 사고의 중
해설에다 도표까지 갖춘 별도의 코너를 마련해놓고 있을 정도다.
반대로 후기구조주의 저작들은 훨씬 더 감정적인 경향이 있다. 어조는 팽팽한 긴박감과 함께 도취된 듯 들떠 있으며, 문체는 현란하고 저자의 자의식을 드러내는 말들로 온통 요란스럽다. 제목에는 말장난과 인유가 들어있기 일쑤고,
Ⅰ. 개요
한국의 전통문화가 집단주의에 근거를 한다면 근대화에 따라 서구적 가치관이 도입되면서 개인주의적 가치관이 일반화되기 시작하였다.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집단주의를 요인분석을 시도해 보면 집단주의는 두 개의 부류로 나누어지는데 이는 사회집단주의와 가족집단주의로 볼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