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를 이루는 음악으로 정해진 형식은 없고, 영화내용의 다양화에 따라 모든 종류의 음악이 포괄된다. 오늘날에는 영화를 위해 작곡되거나 또는 기성곡에서 선곡된 음악이 편곡․연주되며, 대사나 효과음과 함께 영화필름의 사운드트랙으로 녹음되어 영사와 함께 재생된다.
영화의 주 무대 ‘퍼렁별’
만화의 내용은 케로로가 ‘퍼렁별(지구)’를 침략하러 온 데서부터 시작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퍼렁별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를 어원을 조사해보면, 이 단어가 일본에서는 군국주의의 향수를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퍼렁별이란 말은 일본어로
처음 만나자마자 스털링의 체취와 옷차림, 그리고 간단한 말 몇 마디로 그녀의 출신과 배경을 간파해 그녀를 놀라게한다. 그러나 내색 않고 계속 정중히 대하며, 명석한 두뇌로 침착하고 조리있게 주어진 상황을 분석하는 스털링에게 렉터는 호감을 보여 대화에 응하게 되며 영화는 전개된다.
I. 연구 목적 및 개관
문학과 영화, 특히 소설과 영화는 그 소통의 구조면에서 상당한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 소설과 영화 모두 작가 혹은 감독이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메시지를 대사와 묘사 등의 방법을 통해 표현한다. 이러한 소통의 유사성 때문에 실제로 많은 소설이 영
영화가 되었다. 그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FBI 수사과장 잭 크로포드는 뛰어난 수습요원 클라리스 스탈링에게 한니발 렉터 박사를 조사해 올 것을 명령한다. 버팔로 빌에 의한 끔찍한 살인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크로포드는 한니발 렉터박사를 분석함으로써, 엽기적 살인마의 심리를 알고자 함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