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선택하게 하는 결정요인으로서 기능하기도 한다.
공포영화는 타장르 영화에 비해 저열하다는 장르에 대한 인식이 공포영화들을 단순히 과거 '전설의 고향'이 주는 향토적인 이미지와 더운 여름 밤을 식혀줄 무서운 이야기로 치부해 버리도록 만들었다. 하지만, 현재 공포영화는 이러한 인식을
영화 리메이크와는 다를 것이라 기대하지만, 미국 스튜디오들의 기대와 달리 리메이크판의 성공이 오리지널 영화의 대중성도 높일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다. 영화의 해외 배급을 담당했던 바바리아 Bavaria의 Thorsten Schaumann은 “<접속> 이외에 리메이크로 이어진 영화는 더 없으며, 다른 프로젝트에 아
느와르(noir)는 불어로 '검다'는 뜻이다. 어둡고 냉소적이며 비관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는 영화에 대해 프랑스 영화 비평가들이 붙여준 용어다. 영어로 번역을 하자면 '블랙 필름(Black Film)'이다. 보통 '필름 느와르(film noir)'라 하면 범죄와 폭력의 세계를 다룬 영화를 말한다. ‘필름 느와르’는 비
1. 나쁜 영화 감상문
1. 장선우 감독
195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고고인류학과 졸업했다. 본명은 장만철이다. 소설가 황석영의 소개로 1981년 이장호 감독 연출부에서 일했다. 1986년 MBC 드라마작가로 활동했고 MBC의 [베스트셀러극장]을 연출하기도 했다. 86년 [서울예수]에서 99년 [거짓말]까지 영
스타크래프트의 문화와 성공전략
1. 킬러앱(killer App.)으로서 스타크래프트
아마도 1998년 4월 스타크래프트가 수입될 때만해도 스타크래프트의 영향력이 이처럼 클 줄은 몰랐을 것이다. 그러나 스타크래프트의 영향력은 그 전투력만큼이나 강한 것이었다. 우선 스타크래프트는 오락실을 몰아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