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라면 고통도 달콤하다고 느낄 정도로 사랑 앞에 용감한 크리스티나(스칼렛 요한슨)
로맨틱한 낭만보다는 이성이 앞서는 지적인 현실주의자 비키(레베카 홀). 영화내 가장 많은 심적 갈등을 겪는 인물
우디 알렌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한나와 그 자매들>,
<카이로의 붉은 장미>,<맨
1. 영화란 무엇인가?
<1> 영화의 기본적 메카니즘
영화를 구성하는 기본적 메카니즘은 무엇일까? 우리는 어떠한 형식을 통해 영화를 접하고 있는 것일까? 기본적으로 영화는 착시효과중의 하나인 잔상효과를 이용한 광학적 기계장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상영되어진다. 즉, 인간이 어떤 물체를 볼
{서론}
Ⅰ. 발표를 하게 된 동기
“영화는 현대사회의 반영인가”라는 주제 하에 발표주제를 내 주셨다. 무엇보다 이 주제를 선택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화”에 대한 일반적인 정의가 아닐까 싶다. 영화에 대한 일반적으로 대중들이 다같이 공감하고 생각하는 정의가 있을 수 있겠으나
되었다. 단선적이지 않은 모든 작품을 장르혼합이라고 보는 전제하에 영화의 원론적인 입장에서부터 접근하여 실제 영화의 예까지 살펴보겠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선행되어야할 장르란 무엇이며 장르혼합을 어떻게 규정지을 것인지, 또한 그런 장르혼합의 원인과 기능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자 한다.
영화의 역사
마이브리지라는 사진사가 말의 정지된 사진을 연속으로 찍어 원통에 부착한 후 빠른 속도로 회전
움직임을 필름에 담아내는 것이 영화의 첫 번째 시도
1988년
토머스 에디슨과 그의 조수
로리 딕슨, 프레드 오트는
최초의 활동 사진기인 키네토그래프를 발명
1982
에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