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에서 작품상을 받았다.
그 외 작품으로는 사랑해,파리(2006作) 립케이지(2005作) 낫씽(2003作)
주연
니콜 드 보아(Nicole De Boer)
닉키 과다그니(Nicky Guadagni)
조연
데이빗 휴렛(David Hewlett)
앤드류 밀러(Andrew Miller)
줄리안 리칭즈(Julian Richings)
웨인 롭슨 (Wayne Robso)
모리스 딘 윈트(Maurice Dean Wint)
Ⅰ. 서론 - 영화음악의 정의
영화를 위해 작곡, 편곡, 선곡된 음악이다.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 창조가 아닌 발견
“세계에 아름다움이 있기에 영화 속의 아름다움이 있다. 어떻게 예술, 인간의 작품이 자연의 성스러운 작품과 동등할 수 있나? 기껏해야 그것은 삼라만상의 세계에서 창조자의 손의 계시일 뿐이다. 관객의 위치 또한 나와 같다. 목적론, 혹은 목적론적인 위치란 없다. 만약 세상
영화화되었다. 여기에서는 이러한 영화화의 결과를 ‘고전적 창조’와 ‘현대적 창조’ 두 가지로 나누어 살펴보고자 한다.
1. 고전적 창조
고전 소설을 시대적인 배경 그대로 영화화하는 경우이다. 외국의 경우 셰익스피어의 희곡을 원작으로 하는 경우 원작의 대사를 그대로 사용한 채 어떻게 극을
1. 뮤지컬영화의 개념
뮤지컬 영화란 노래와 춤을 중심으로 구성된 영화를 지칭한다.
뮤지컬은 유럽의 오페레타와 미국의 보드빌에 유래를 둔 장르다. 미국 혹은 할리우드 뮤지컬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 오페레타: 소규모의 오페라, 희가극, 경가극
- 보드빌: 음악을 곁들인 짧은 희가극
초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