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올해 11월 한국영화 관객 수가 1억 명을 돌파했다. 한국영화 사상 처음이다. 전체 영화 흥행작 순위도 도둑들, 광해, 왕이 된 남자,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내 아내의 모든 것, 늑대소년 등 한국영화가 상위 10위의 대부분을 석권했다. 2006년 정점을 찍은
투자를 결정하는 관점 중 일순위는 시나리오다. 시나리오를 보는 눈은 어디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러나 배우가 누구냐 정도를 보는 것이 아니고 시나리오 자체의 완성도를 본다. 시나리오 자체가 완성도가 있으면서 영화적인가를 판단을 한다. 두 번째는 프로덕션의 신뢰도다. 영화가 시나리오나 아
Academy Awards (아카데미 시상식)
1. 아카데미란?
세계 영화인의 축제로 이 행사를 주관하는 단체는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로 1927년 비영리 단체로 설립.
2. 오스카트로피?
영화인들이라면 한 번쯤 오스카트로피를 간직하고 싶은 것이 최대 소망 중 하나일 것이다.
이 오스카 트로피는 1928년에 처음
I. 서론
수용자 시대가 개막되었다. 수용자(시청자) 시대란 시청자가 제대로 주인 역할을 하는 참여민주주의 시대를 의미한다. 그것은 시청자가 자기 권익을 각성하고 책임지며 쟁취하는 시대임을 의미한다. 좋은 방송이란 기술적으로는 모든 국민이 어디서나 양질의 그림과 소리를 수신할 수 있고,
영화의 주 무대 ‘퍼렁별’
만화의 내용은 케로로가 ‘퍼렁별(지구)’를 침략하러 온 데서부터 시작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퍼렁별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를 어원을 조사해보면, 이 단어가 일본에서는 군국주의의 향수를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퍼렁별이란 말은 일본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