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 영화음악의 정의
영화를 위해 작곡, 편곡, 선곡된 음악이다.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영화 산업의 구조
영화 제작 유통 보급 등에 있어서 배급사 투자사 제작사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는 없다.
제작사는 말 그대로 좋은 시나리오를 골라..말 그대로 영화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현재 시네마서비스, 싸이더스(구. 우노필름), 명필름, 좋은영화의 4대 메이저 회사가 영화시장을 선도하고
아니라 성인들도 그의 작품에 열광하게 만든다. 지난 97년 개봉된 <모노노케히메>가 전국 1400만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일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만 봐도 그의 인기를 짐작하고도 남는다. 게다가 이는 이른바 일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미야자키 표’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1. 모노노케히메와 미야자키아니메, 그 저력의 원천
일본 개봉당시 경이적인 흥행기록을 수립하고 여러 세계 영화제에서의 수상으로 흥행성,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모노노케히메와 미야자키의 아니메, 그 저력의 원천에 대하여 시놉시스와 OST, 제작관련 과정 등의 측면에서 알아본다.
(1) 일본
모노노케히메(원령공주)에서도 잠깐 나왔던건데. 거대한 귀신.
12.기타
귀신은 본래 음(陰)에 속한 존재로,햇빛을 싫어하고 어둠에서 노닌다. 일본도 예외는 아니어서 이들 수많은 귀(鬼)들이 움직이기 시작하는 시간은 해가 늬엇늬엇 저물 무렵, 땅에 어스름이 깔리기 시작할 무렵으로 여겨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