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소개
이탈리아 토리노 출생으로 대학에서 철학과 음악학을 전공했다. 음악적인 글을 통해 글쓰기의 자유로움과 즐거움을 한껏 추구하는 그의 작품들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있다. ‘분노의 성’으로 메디치 상과 캄피엘로 상을, ‘대서양’으로 비아레조 상과 팔라초 보스코 상
느와르(noir)는 불어로 '검다'는 뜻이다. 어둡고 냉소적이며 비관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는 영화에 대해 프랑스 영화 비평가들이 붙여준 용어다. 영어로 번역을 하자면 '블랙 필름(Black Film)'이다. 보통 '필름 느와르(film noir)'라 하면 범죄와 폭력의 세계를 다룬 영화를 말한다. ‘필름 느와르’는 비
영화가 완성된 순간, 기타노
다케시는 단숨에 후쿠사쿠 긴지를 넘어서는 유능한 영화감독으로 부상했다. 특히 한쪽 눈을 안대로 가린 다케시가 여동생을 납치해간 일당들이 숨어있는 창고에서 벌이는 마지막 시퀀스는 <저수지의 개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친 듯 하다(96년 타란티노는 자신의 배급사를
영화에서는 사회적 언어현상을 반영한 내용이 많이 있다. 언어는 지역적, 사회 계층적 차이를 직접 반영하고, 말을 통하여 등장인물의 특성이나 성장배경이 드러나기 때문이다. 상소리를 통한 하층민이나 깡패 집단의 모습은 ‘비트’,‘저수지의 개들’,‘친구’등에서 나타나며, 상소리는 아니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