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라면 고통도 달콤하다고 느낄 정도로 사랑 앞에 용감한 크리스티나(스칼렛 요한슨)
로맨틱한 낭만보다는 이성이 앞서는 지적인 현실주의자 비키(레베카 홀). 영화내 가장 많은 심적 갈등을 겪는 인물
우디 알렌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한나와 그 자매들>,
<카이로의 붉은 장미>,<맨
전주국제영화제는 상업영화의 상영은 절제하고 “자유, 독립, 소통”이라는 신세대의 모토를 그대로 내세워 많은 젊은이들을 모이게 하고 있다. 이미 잘 알려진 국내 최초 및 최대인 부산국제영화제와의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대안영화제로서 올해로 10회째를 맞게 된 것도 올해의 큰 경사다. 언론은 10
영화에 쓰인 하찮은 소품 속에서 인생의 의미와 철학적 담론의 실마리를 제공하는 편린을 발견한다면 당신은 어떤 반응을 보이겠는가? 크리스토퍼 놀란처럼 영화제작의 시작부터 관객들의 두뇌를 사정없이 유린할 엉큼한 목적도 아닌, 나이트 샤말란처럼 다분히 뉴 에이지적인 색체와 신비주의적 시
영화의 주 무대 ‘퍼렁별’
만화의 내용은 케로로가 ‘퍼렁별(지구)’를 침략하러 온 데서부터 시작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퍼렁별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를 어원을 조사해보면, 이 단어가 일본에서는 군국주의의 향수를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퍼렁별이란 말은 일본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