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이론적 배경
1)개념
(1) 증오범죄의 개념
분노, 혐오 또는 편견 등으로 발생한 증오의 감정이 동기가 된 범행으로 적대감에 의한 동기로 행해지는 범죄이며, 이 적대감은 복잡하고, 방대하며, 모호나 개념으로 쉽게 정의할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증오범죄의 개념에 대하여는 꾸준히 논
Ⅰ. 이론적 배경
1)개념
(1) 증오범죄의 개념
분노, 혐오 또는 편견 등으로 발생한 증오의 감정이 동기가 된 범행으로 적대감에 의한 동기로 행해지는 범죄이며, 이 적대감은 복잡하고, 방대하며, 모호나 개념으로 쉽게 정의할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증오범죄의 개념에 대하여는 꾸준히 논
증오와 복수심을 심도깊게 다루고 있는 이 영화는 원작 만화 특유의 폭력과 센세이셔널한 소재를 비주얼한 영상 감각으로 잘 살렸고, 호기심을 유도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진행 역시 매력적이다. 투자배급사 쇼이스트가 2002년 8월 판권을 정식으로 사들인 원작 만화는 폭력배가 운영하는 사설 감옥에
증오해야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것이다. 이들을 이렇게 만든 것은 결국 정치적 목적을 위한 누군가의 이데올로기이이며, 이들이 희생양이 되어 처절하게 피를 흘릴 이유도 명분도 없는 것이다. 세상은 서로 사랑하며 살아가기에도 짧다. 더군다나 이렇게 서로 죽이며 살아간다면 이보다 더한 비극은 없을
포스트식민주의 이론가들은 영문학과 또는 영문학과에 준하는 프로그램에서 교육받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애초에 관심의 출발점은 문학 작품이었다고 할 수 있다. 김선아, “탈식민지 영화와 문화정치학”, 중앙대학교, 2000.
문학 분야에 있어서 포스트식민주의는 우선 제국주의 시대였던 19세기에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