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주 무대 ‘퍼렁별’
만화의 내용은 케로로가 ‘퍼렁별(지구)’를 침략하러 온 데서부터 시작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퍼렁별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를 어원을 조사해보면, 이 단어가 일본에서는 군국주의의 향수를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퍼렁별이란 말은 일본어로
독일 오페라 상연을 목적으로 한 공공 오페라 극장이 문을 열었음. 함부르크 오페라 극장은 전통의 기초를 쌓는 중요한 역할을 함.
- 징슈필 : ‘노래 연극’이라는 뜻의 독일 오페라. 18세기 전반기 북부, 중부 독일에서 발전됨. 민속적인 음악과 독일어로 된 대화체의 연극대사, 희극적인 내용.
이탈리아 음악에 기초
- 종교의 차이로 이탈리아의 영향은 크지 않음
- 이탈리아의 특징을 흡수시켜 독일양식 창안
독일 오페라
30년 전쟁 이후 이탈리아 오페라 수입
- 1678년 함부르크 공공 오페라 극장 건설
- 징슈필 : 노래 연극, 독일 오페라, 민속적인 음악, 독일어로 된 연극대사
2) 살리에리
(1) 살리에리는 영화 속처럼 질투심 많은 인물이었나?
극적 연출을 위해 몇몇 자료에서 드러난 살리에리가 모차르트의 음악 활동을 방해한 사실을 부각시킨 것으로 보인다. 영화 속 살리에리의 대사처럼 실제 살리에리는 재능 있는 가난한 음악가들에게 가르침의 손길을 내밀었으며, 불쌍
영화연구소'에 의해 거의 최초로 일반 관객들에게 실험영화가 소개되기 시작한 것이다. 실험영화연구소의 초기 멤버이면서 한국 실험영화의 대표 작가로 꼽히는 임창재 감독은 와 <아쿠아 레퀴엠> <눈물>에 이르는 일련의 작품을 통해 회화에서 출발한 추상성에서 관객과의 소통 의지를 분명히 드러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