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Ⅰ. 서론
죄는 분명히 하나님에게서 나온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빛이시고 그에게는 어둠이 없으시기 때문이다(요일 1:5). “하나님은 단정코 악을 행치 아니하시며 전능자는 단정코 불의를 행치 아니하시고”(옵 34:10), “그 모든 길이 공평하며 진실무망하신 하나님이시니 공의로우시고 정
Ⅰ. 영국문학의 변천
19세기 이전에는 영어에서 문학은 상상적이고 창조적인 글쓰기라는 뜻으로 사용되지 않았다. Literature라는 낱말은 14세기 후반 이래로 사용되어 왔지만 정작 우리가 말하는 문학의 뜻을 지니게 된 것은 훨씬 뒤의 일이다. 19세기 낭만주의 시대에 와서 비로소 문학은 시의 동의어가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
경험은 그후 영국으로 돌아와 3부작 「통이야기」,「책들의 전쟁」,「정신과 기계적인 작용」의 대부분을 집필했다. 템플과의 화해로 무어 파크로 돌아온 스위프트는 이곳에서 다양한 서적을 탐독하고 템플로부터 문학적 스타일. 정치 철학 등을 본받게 되고 후의 그의 작품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