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이에 분리가 존재하는 두번째 이유는 우리가 사회생활을 목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반이 부당할 정도로 편협하다는 것이다. 스포츠와 놀이의 결합은 영국의 모든 계급에 의해 널리 공유되고 있지만 정신적 쾌락과 정신 활동의 경우에는 상황이 매우 다르다. 이는 영국내 상대방의 교제와 취향을
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된 일로 되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여겼다는 것을 놓치고 있다. 그의 입장은 〈하느님과 성서〉의 서문에 씌어진 말로 가장 잘 요약할 수 있다. "바로 지금, 눈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그리스도교에 대해 2가지는 분명히
대중의 관심을 사지 않게 되었다는 이유에서 호의의 근거들(grounds of office)을 제거하기 위함이었다(vii).
토마스 아놀드(Thomas Arnold)의 아들 매튜 아놀드(Matthew Arnold)는 무질서와 혼란 억제의 중요성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 본 후에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나에게 이러한 행동규칙은 실제로 유전적
집합이 아닌 물질적인 실천행위(알튀세르), ④함축적인 수준에서, 즉 텍스트나 실천행위가 전하거나 전할 수 있는 이차적, 때로는 무의식적인 의미의 단계의 작용(롤랑 바르뜨)와 같이 이데올로기는 여러 의미로 해석이 가능하다.
Ⅱ.본론
(1) 문화의 분류
ⅰ. 대중문화 (大衆文化, PopularCulture)
Ⅰ. 문화(Culture)란 무엇인가?
문화연구는 최근의 학문으로 19세기 이후 생성되어 점점 의미가 넓어지고 있다. 영국 버밍엄의 Center for contemporary study of culture(Raymond Williams가 기여)에서 시작되어 1980년대 이후 크게 확산되었다. 그 이전의 culture의 개념은 Arnold의해 처음 생겨났고 이 교양이라는 이념은 빅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