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상징주의작가
일반적으로 상징파는 고답파의 객관주의에 대한 반동(反動)으로 일어났고, 분석에 의하여 포착할 수 없는 주관적 정서(主觀的情緖)의 시적 정착(詩的定着)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그러나 A.티보데는 고답파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롱사르로부터 위고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시 전반에
, 연대기적인 형식에 반대하여 공간적 혹은 둔주곡·대위법적인 형식을 강조하고 있으며 아이러닉한 양식을 지향하는 경향이 있고 일종의 `예술의 비인간화`(dehumanization of art)를 수반하고 있는 그러한 작가들 말하자면, 소설에 있어 James, Conrad, Proust, Mann, Gide, Kafka Svevo, Joyce, Musil, Faulkner, 희곡에 있어
것을 강조했던 급진적인 시의 유파를 가리키는 말이다. 1930년대 모더니즘시인들의 시에는 두 가지 기본적인 흐름이 있다. 이것은 서구 모더니즘이 지닌 두 흐름과 일치하는 부분이다. 하나는 정지용이나 김기림, 김광균 등으로 대표되는 영미 주지주의와 이미지즘을 지향하는 계열이라면, 다른
소설인 Yonnonido를 쓰기 시작하지만 뜻하지 않은 임신을 하게 되고 이것은 그녀의 작가 활동을 어렵게 한다. 그녀의 첫 남편은 그녀를 떠나고 그녀는 아이를 키우며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다시 일을 해야만 했다. 1936년 경 그녀는 두 번째 남편인 Jack Olsen을 만나 3명의 딸을 더 낳았고, 막내 아이가 학교에
0118c 전반 시대상
시대적 배경
- 시민 사회의 확립 : 1689년 Bill of Right(권리 장전)
- 내각 책임제의 확립
- 경제적 발전: 해외 식민지 건설
- 중산층의 부상
시대 정신
합리주의 정신 : normality, elegance, good sense추구
과학 정신의 숭상
신고전주의 정신
시대 양상
Coffee house, Chocolate house, Club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