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HeartofDarkness 줄거리
이 소설은 서술자 말로우가 겪은 체험담을 들려주는 형태로 전개되고 있다.
콩고의 어느 회사 소속 기선의 선장으로 취직한 그가 우여곡절 끝에 콩고 강 상류의 오지로 배를 몰고 가서 그곳에서 근무하고 있던 커츠라는 주재원을 데리고 나오는 이야기이다.
6년 남짓하게 본
Ⅰ. 상징주의작가
일반적으로 상징파는 고답파의 객관주의에 대한 반동(反動)으로 일어났고, 분석에 의하여 포착할 수 없는 주관적 정서(主觀的情緖)의 시적 정착(詩的定着)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그러나 A.티보데는 고답파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롱사르로부터 위고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시 전반에
납득시키는 정도
, 사실주의적 묘사
b. 간결한 문체로 사실성을 증대시킴
- 사무엘 리차드슨 (Samuel Richardson)
☞ 클라리사 (Clarissa; or the History of a Young Lady, 1747-1748)
a. 서간체로 서술
b. 인간의 심성과 심리에 대한 깊은 통찰과 효과적으로 나타냄
- 헨리 필딩 ( Henry fielding )
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 연대기적인 형식에 반대하여 공간적 혹은 둔주곡·대위법적인 형식을 강조하고 있으며 아이러닉한 양식을 지향하는 경향이 있고 일종의 `예술의 비인간화`(dehumanization of art)를 수반하고 있는 그러한 작가들 말하자면, 소설에 있어 James, Conrad, Proust, Mann, Gide, Kafka Svevo, Joyce, Musil, Faulkner, 희곡에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