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
연극사에서 희랍인들의 유산은 아테네에서의 연극 실천과 텍스트로 끝난 것은 아니다. 연극이라고 알려진 과정은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 『시학』에서 처음 발설되어 생명력을 이어 갔다. 『시학』은 연극적 경험의 본질과 관객의 역할에서 여성들을 거부하는 가부장적 편견을 확장
Ⅰ. 서론
중세 시대의 영미희곡의 흐름을 역사적으로 조명하고, 이 시기의 대표적 희곡 작품들을 통해 변천 과정과 의미를 설명함으로써 영미희곡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넓힌다. 희곡의 다양한 전개 방식과 흐름을 분석하고 특성을 파악하여 영미 연극의 주요 작품들을 논의해볼 수 있게 하는 바탕
Chapter 1 영국 희곡의 흐름
1. 그리스와 로마의 연극
1) 고대 그리스의 연극
① Dionysus 신을 찬양하기 위한 종교적 의식으로 시작됨
② B. C. 534: 비극의 창시자로 알려진 Thespis가 문답 형식의 연극을 시작
③ BC 5세기: 고대 그리스의 3대 비극 시인(Sophocles, Euripides, Aeschylus)이 등장해서 황금기를 누림
희곡을 언어예술의 한 갈래로서 무대형상화를 위해 씌여진 문학작품으로 정의했을 때, 그 본질은 무대실연에 있다는 것이다. 반드시 무대실연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희곡은 희곡으로서 연극적 상상력을 위한 기호체계로 존재한다. 곧 희곡은 대본으로 변형하여 연극에 참여하는데, 우선 그 씌여진 형
Ⅰ. 영미의 작가
1. Archibald MacLeish(1892~1982)
MacLeish는 Illinois주 Glencoe에서 태어났다. 그는 Yale 대학에서 문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Harvard 대학에서 법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미국의 어느 문인과도 달리 직접 시대와 현실에 관련을 맺고 살은 시인이다. 그는 시인이 결코 초연한 특권적 존재가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