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영상전문대학원
다매체 다채널 시대 혹은 멀티미디어 시대에 있어서 영상 소프트웨어는 한 나라의 단순한 문화적 산물이 아니라, 세계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상품으로 등장하고 있다. 특히 개방화·국제화 시대에 있어서 전파를 타고 세계로 확산되는 영상 소프트웨어는 그 자체
교육 수학 기회를 상실한 성인들에게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사이버대학이 평생교육기관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여 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 학력별 현황
2004학년도 등록생의 학력은 고졸 74.2%, 검정고시 11.3%, 전문대졸 6.9%, 대학졸 6.6%, 대학원졸 1.2%로 전체 85.5%가 전문대학 또는 학사
1. 기업 e-learning의 문제점
첫째, 인적 자원 측면에서는 e-Learning의 기획, 분석, 설계, 개발, 운영, 평가를 담당할 전문적인 인력의 부족이 가장 큰 문제점이다. 대체로 집합교육을 담당하던 인력이 기존의 업무와 더불어 e-Learning 관련 업무를 겸하는 경우가 많아 전문성 확보가 용이하지 않다. 많은 업무가
교육을 실시하여 왔다. 교육내용도 학문적인 측면에만 집중되고 있을 뿐 실질적으로 사회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영역은 제대로 제공하지 못해왔다. 이렇듯 기존 대학들의 획일적, 일방적 교육방법과 운영체계로는 현 시대의 흐름에 맞는 전문화된 인재양성이 어렵다. 따라서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
Ⅰ. 들어가며
- 현재 우리 사회에서는 교육 개혁에 대한 목소리가 높다. 과도한 경쟁과 엄청난 사교육비를 유발하는 입시위주의 교육은 그 형태만 바뀌었을 뿐, 오늘날까지 여전히 진행형이며, 아울러 학교 현장에서는 교사의 권위가 추락하고 ‘학교 붕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정상적인 교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