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선행 연구 정리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강박증과 <괴물> 디지털영상학술지, Vol.5, No.2 2008 (류재형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강사)
이 논문은 Jameson 의 ‘한 시대의 작품들은 그 시대에 대한 모든 종류의 ‘암호화된 정보’ 지니고 있다는’ 관점을 기반으로 영화 <괴물>이 ‘타자화 이
휴대폰이 등장하기 시작하여 현재 500만 화소급 카메라 폰까지 등장했다. 그 밖에도 모바일 뱅킹 가입자나 모바일 콘텐츠 이용자 수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기존에 나왔던 다른 미디어에 비해 기능 면에서 다양할 뿐 아니라, 그 수용 또한 매우 잘 받아들여지는 것이 모바일 미디어의 특징이다.
입체 TV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2004 년 9월 EC 의 지원 하에 Bilkent 대학, De Montf
ort 대학 등 7개국 19개 기관이 참여하여 3DTV(Integrated Three-Dimensional Television-Capture, Transmission and Display)라는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입체 영상의 획득, 전송, 디스플레이 등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분석하고 Blog 시스템이 과연 회사 내에 어떤 역할을 하였으며 그 목적과 실효성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2) 프로젝트 동기
-Blog 접근
2009년 전세계를 강타한 3D 영화 ‘아바타’. 한국에서도 1300만명이라는 관람객을 동원시키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공간을 초월하여 나의 분신에 접속하여 행동
특징을 순간적으로 포착하여 세부를 단순화한 채 그것을 과장하는 만화의 특징은 일상적인 의식에서 사실성에 대한 요구를 상당히 자유롭게 만든다. 예를 들어 인물의 묘사에 있어서 얼굴을 몸보다 크게 그리거나, 때론 몸을 실제보다 과장, 왜곡해서 표현함으로 인해 그림을 더욱 치밀하게 만들고,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