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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 Perle), 1892>(도판1)을 보면 정면에 반가부좌를 하고 있는 인물이 있으며, 오른쪽 위로 거대한 인물이 감긴 눈의 왼쪽만을 보인 채 손으로 감싸고 있는 듯한 형상을 하며 서 있다. 뒤쪽에는 세 명의 인물이 입체감 없는 얕은 부조로 새겨져 있다. 우선, 정면에 보이는 인물은 부처의 자세와 비슷하다. 특히
*프랑스의 「라루스 사전」- 최초의 정의, 1987-1904년에 간행
“원시적인 것의 모방”,
* 「웹스터 사전」- 1934년
“자연에로의 회귀를 함축하는 원시적 삶의 우월성을 신봉하는 것”
「세계미술대백과사전」
“물질적으로 덜 발달되고 문명의 초기단계에 있는 사회의 덕목을 중시하는 경향”
La Musique
La Musique La musique souvent me prend comme une mer !
Vers ma pâle étoile,
Sous un plafond de brume ou dans un vaste éther,
Je mets à la voile ;
La poitrine en avant et les poumons gonflés
Comme de la toile,
J'escalade le dos des flots amoncelés
Que la nuit me voile ; (생략)
위 시 첫째 연에서 시인은 바다가
영생을 위해 그들을 구하는 인류의 구원자이기도 하다.
(2) 서양 미술에서 대상으로 삼는 예수의 의미
서양 미술은 예수 그리스도 탄생 후 여러 세기 동안 헬레니즘 미술과 로마 미술, 오리엔트 왕국의 미술을 완전하게 밀어내고 기독교 미술로 자리 잡는다. 기독교는 역사의 발전 속에서 정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