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물이란 익숙하고 친근한 소재 역시 스파이더맨3를 대중이 쉽고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전편에 비해 C.G는 더 스케일이 커지고 섬세해졌으며, 기존 영웅물의 정형화된 영웅상이 아닌, 우리와 같이 고민하고 고뇌하는 영웅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또한 한명의 적이 아닌
<부조리한 사회를 고발한 혜화경찰서에서를 분석하며>
요즘 영웅물이 다시금 떠오르고 있다. 이것이 시사하는 바는 부조리한 사회를 영웅이라도 나타나 정의로운 사회로 바꿔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 졌다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정의로운 사회를 그렇게 밖에 구현할 수 없는 것일까? 사
영웅물에서 이렇게 주인공이 사춘기를(읽는 독자가 짜증날 정도로) 겪었던 적은 없었다고 본다. 하지만 해리포터는 사춘기를 겪음으로써 독자들에게 난 정말 평범한 사람이야. 너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사람이란 말이야. 난 볼드모트와 싸우는 위대한 영웅이 아니야. 그냥 평범한 학생일 뿐이
영웅물에 등장했던 영웅들에게는 그에 대변되는 능력이 하나씩 있었다. 마법, 초능력, 거미줄, 첨단무기, 강철의상 등이 그 예이다. 한국형 히어로무비 전우치에서는 이러한 능력이 도술로 등장한다. 과학 문명에 기반을 두었던 일반적인 서양 영웅들의 능력을 상기해볼 때 전우치의 도술은 매우 신선
영웅물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단지 스토리상 하나의 배경일 뿐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지 않다. 드라마 ‘갈망’은 평범한 인물들의 삶을 그린 단순한 통속극이다.
2) 드라마 줄거리
남자 주인공인 왕후셩의 누나 왕야루는 루어깡이라는 남자와의 사이에서 몰래 루어딴를 낳게 되었다. 이 시